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주요정보
공항에서 수하물 노동자로 일하며 가수의 꿈을 키우던 이민자 출신 파록버사라는 보컬을 구하던 로컬 밴드에 입성하면서 프레디 머큐리라는 이름으로 밴드 "퀸"을 이끌게 됩니다.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중들을 사로잡으며 성장하던 퀸은 실험적인 곡 "보헤미안 랩소디"로 대성공을 이루며 월드스타가 됩니다.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 밴드가 되기까지의 열정과 갈등 그리고 전율이 가득했던 과정들까지 이제껏 알지 못했던 진짜 이야기를 전합니다.
제작과정
퀸의 실제 멤버인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가 영화제작에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여 현심감에 큰 힘을 실었습니다.
방송으로 접하는 것이 아닌 실제 퀸 멤버들에게서 듣는 퀸과 프레디 머큐리 일화를 담아냈습니다.
이들의 음악이 어떻게 탄생되고 대중들에게 어떻게 사로잡았는지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실제 주인공 프레디 머큐리 역할을 할 배우 찾기가 난관이었는데 수많은 노력 끝에 레미맬렉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가 살았던 시대의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의상 등 외향적인 모습까지 완벽하게 재연하개 위해 인공분장까지 시키며 퀸 완전체를 부활시켰습니다.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이미지를 그 당시 시대와 장소에 있는 듯한 공간들을 완벽하게 탄생시켰습니다.
1985년 역사적인 공연을 남긴 라이브 에이드 콘서트는 하트포드셔에 있는보빙던 비행장을 발견하고 활주로 위에 세트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2년간의 프레디 머큐리의 개인 비서였던 피터 프리스톤도 당시 백스테이지의 모습을 자세히 설명해주어 현장의 분위기를 담아내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연기한 배우들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완벽히 동화되어 누구 하나 멈추지 않는 열연을 펼쳤습니다.
퀸의 대표곡 보헤미안 랩소디가 탄생된 농장은 영화의 중요한 장소 중 하나였습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시대와 세대를 초월해 사랑 받기 위해 퀸의 오리지널 보컬 녹음 자료와 밴드 녹음 자료들로 영화에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사전 비디오 촬영까지 진행하여 몸의 움직임과 호흡까지 신체적인 부분을 프레디 머큐리와 똑같이 보이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실제로 악기를 다룰 줄 알았던 3명은 끝없는 연습과 실존 인물을 표현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결국 제작진과 배우들의 노력으로 완성된 전설의 무대 장면들은 영화 사상 또 하나의 전설로 남게 되었습니다.
줄거리
인도계 탄자니아 출신의 이민자 파록버사라는 전직 밴드 스마일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를 만나 함께 밴드를 결성하게 됩니다.
밴드 결성 초기 그들은 독특한 음악 스타일과 폭발적인 에너지를 바탕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예술적 차별점을 찾은 퀸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게 되고 영화는 이 기간 동안 밴드 내외에서 겪는 이야기와 개성 강한 뮤직 비디오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냅니다.
영화는 프레디의 성공과 함께 그의 개인적인 삶을 포착합니다.
프레디는 가족, 신나, 그리고 퀸 멤버들 사이에서 본인마의 길을 찾으려 애쓰다가 흥겹고 파란만장한 삶 속에서 정상과 낙마를 오가게 됩니다.
또한 그의 성 정체성과 첫 사랑 메리 오스틴과의 관계도 세심하게 그려집니다.
어느날 고비를 겪다 그는 에이즈 감염 판정을 받게 되는데 이로 인해 그의 삶과 음악적 활동에 커다란 변화가 찾아옵니다.
그러나 프레디는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가족 그리고 밴드 멤버들의 어깨동무와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다시 일어섭니다.
마지막으로 영화는 1985년 라이브 에이드 콘서트를 바탕으로 한 경이적인 무대를 그립니다.
퀸은 이 무대에서 이 세대 최고의 공연 중 하나로 꼽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무대 위에서의 프레디 탄결과 콘서트의 역사에 순간을 영원히 기록합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라미 말렉이 연기한 프레디 머큐리의 인생 이야기와 퀸의 업적을 그린 음악 영화로 감동적인 장면들과 빗 속에 레전드 결코 지위를 확신시키는 퀸의 명곡들은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넘실거리는 극장 내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수상 기록도 인상적으로 오스카, 골든 글로브 등 국제 영화제에서 주요 부문에서 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